자연어 AI 생성/처리 솔루션 (NLP)
실리콘큐브의 검증된 AI 자연어 처리 기술
사람과 세상을 더욱 밀접하게 연결하는 자연어 처리 기술은 AI를 통한 초연결 사회의 새로운 장을 여는 열쇠 입니다.
실리콘큐브 자연어 처리 기술 기반 AI 챗봇
사람과 사람이 상호 대화하는 것과 동일한 경험을 제공하여 서비스 경험을 극대화 하는 AI 기반 통합 챗봇 솔루션
※ 챗봇 통합 솔루션은 물론, 개별 기능을 통한 부분 솔루션 공급 가능
AI 챗봇 서비스를 위한 지식 학습 LLM (대규모 언어 모델) 솔루션
방대한 양의 텍스트 데이터와 고객 맞춤 데이터셋 학습을 기반으로 하는 언어모델 (LLM) 을 통하여,
고객 목표 분야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
AI 음성인식 기술의 응용 분야 (Speech to Text)
① 사람의 말을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형태로 변환
② 음성으로 문서를 작성하거나, 기기를 제어하는 등, 다양한 방식의 응용 분야로 확장 가능
자동 자막 생성
대화기록 및 요약
음성 기반 조작
외국인, 청각 장애인을 위한 지원 서비스로, 자동으로 자막을 생성하여, 각종 고객 서비스, 어학 학습 등 다방면에서 활용 가능합니다.
회의록, 상담기록 작성 등의 음성기반 문서작성을 통한 업무자동화에 활용합니다.
예) 병원, 학원, 피트니스센터, 변호사, 세무사 상담 등
고령자나 시각 장애인 등 디지털 취약계층의 접근성을 강화하여, 보다 많은 사람들이 서비스를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합니다.
AI 음성합성 기술의 응용 분야 (Text to Speech)
① 텍스트의 의미를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사람의 목소리와 유사한 음성을 생성하는 기술
② 텍스트를 읽을 수 없는 사람도 정보를 접할 수 있고, 음성으로 문서기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등,
다양한 접근성 향상 및 응용 가능.
문서 읽기
나레이션
화면 설명
이북, 오피스 문서, 하드카피 문서 등 텍스트 문자로 이루어진 문서를 음성합성 기술로 자연스럽게 읽을 수 있습니다.
신분 비공개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영상 및 오디오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에게 용이합니다.
현재 화면이 조작되는 상황을 음성으로 설명합니다. 시각 장애인이나 화면을 볼 수 없는 상황에서의 접근성이 강화됩니다.
AI 인공지능 챗봇 기술의 응용 분야
① 대규모 언어 모델과 자연어 처리 기술을 기반으로 사용자와 대화하는 프로그램으로, 사용자의 질문이나 요청을 이해하고, 이에 대한 적절한 응답을 제공.
② 단순 반복 업무, 고객 서비스, 교육, 엔터테인먼트 등 B2B, B2C 등 고객이 필요로하는 다양한 분야에 활용
③ 지속적 AI 자기 학습을 통해 더욱 자연스러운 사용자와의 상호 작용 가능
업무 지원형
고객 응대형
엔터테인먼트형
별도의 조작 없이 챗봇 내 지시를 통해 빠르게 업무를 수행 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입력이 어려울 경우에는 음성을 통해 가능합니다.
채팅형 고객응대로 음성 기반 서비스를 사용시, 이용 편의 및 감성적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디지털취약층의 접근성 상승 효과.
인간 간의 대화를 모방하여, 대화를 통한 상호작용이 가능합니다. 사용자와 커뮤니케이션으로 재미와 만족감을 줄 수 있습니다.